오늘의 영어제목은 '광고 advetisement' 입니다. | 김재훈 | 2014-03-06 | |||
|
|||||
샬롬! 오늘도 참으로 좋은 날입니다. 오늘이 3월 6일인데, 경칩이 지나,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네요. 겨울이 지나가는 것을 시샘하는 듯, 찬바람으로 사람들의 옷깃을 여미게 합니다. 오늘은 특별히 '광고'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기로 했습니다. 광고는 판매를 목적으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의도적인 활동, 판매할 목적으로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해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는 일입니다.(사전적 정의) 광고의 종류는 무척 많습니다. 실내에서 실외, 라디오에서 TV, 그리고 신문과 잡지, 인터넷까지 광고의 범위도 무척 넓지요. TV광고는 '30초 예술'이라고 합니다. 본 강사는 광고학도 공부를 해 보았는데, 경영학도로서 가장 재미있는 영역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자, 오늘도 영어로 배우는 '광고의 세계'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빠져 봅니다. ^^
초급예문 1) TV를 보면, 자주 듣는 아나운서나 MC의 멘트
초급예문 2) 광고의 위력은 엄청납니다. ^^ 소비자들 (# in order to + 부정사 ~ 하기 위하여(강조적) consumer 컨슈머 소비자)
중급예문 1) (# promotion 홍보, 광고, 승진, 판촉 working out 운동하기 , must는 필수)
중급예문 2)
# 관련예문 # No one (*escape ~ing 피하다. advertisements 광고들)
고급예문 1) 시청율이 높을 때에 광고 시청율도 높습니다. (*visible 잘 보이는 prime time 중요시간대 coveted 커비티드 갈망하는 탐내는) 고급예문 2) 한국에도 파워 트위터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저 트위티(추종자) (* thoughts 사상들, 생각들 emotion 감정, 정서 B as well as A A뿐만 아니라 B도 )
# 긴문장 아주 쉽게 공략하기 # - 위키피디어에서 발췌 Advertising or advertizing in business /is a form of marketing communication /used to encourage,/ persuade, /or manipulate an audience /(viewers, readers or listeners; sometimes a specific group) /to take /or continue to take some action./ 위키피디어의 광고에 대한 정의는 사전적 정의와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민간전문가가 참여한다는 점에서 가장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광고는 기본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이고, 소비자들이나 청중을 자극하거나 격려하고, 설득하고 인위적으로 조작하여 받아들이거나 무엇인가 행동을 유발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encourage 인커리지 자극하다. 격려하다. persuade 퍼수에이드 설득하다 manipulate 인위적으로 바꾸다. 조작하다. specific group 특정집단 )
광고나 홍보에 대해서라면 정말 수백페이지 지문을 할애해도 부족합니다. 광고없이 사업이나 영업을 할 수 없습니다. 저가 학원을 운영하고,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책을 출판하면서도 여러가지 광고기법이 반드시 들어갔습니다. 자기 PR도 열심히 해야 합니다. 심지어 자기 PR이 다른 사람눈에는 자랑이라고 보여도 마찬가지입니다. 자기를 알리고, 자신이 속한 기업과 가게를 알리는 일은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광고시대' 에 살아가는 우리들이, 결코 피할 수 없고, 피해서도 안되는 것이 광고들입니다. 서양속담에, '나쁜 광고는 없다'라는 말이 있더군요. 과장광고나 허위광고가 많아서 그렇지... 오늘은 광고에 대한 시시콜콜한 영어로 여러분들을 괴롭혔네요. 다음에는 더욱 유익하고, 도전적인 주제로 만나기를 바랍니다. 바이, 에브리원 ~ |
댓글 0